6월 30일 NPR는 타이니 데스크 홈 콘서트(Tiny Desk Home Concert)에서 밴드 고래야(Coreyah) 홈 콘서트를 소개했다.
타이니 데스크(Tiny Desk)는 예측 가능한 미래를 위해 집에서 작업을 하는 것이다. NPR 음악의 타이니 데스크 홈 콘서트을 소개하면서 각 나라와 세계를 넘어 사람들을 공연으로 데려오고자 한다.
금주 NPR이 소개한 밴드 고래야는 “옛 것을 전해 사람들을 끌어당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 전통 음악과 현대 음악을 합친 6곡을 발표했다.
밴드 고래야는 록, 발칸 집풍의 정서 및 남아프리카와 아프라카로부터 온 소리를 가미해 한국 전통 음악의 제약 없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Courtesy of the Artist
(※위 영상은 익스플로러에서 재생불가)
위 영상 내 거문고 연주자는 박다월이며, 밴드 고래야 멤버 나수진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이번 녹화에 참석하지 못했다.
NPR 음악의 타이니 데스크 홈 콘서트(Tiny Desk Home Concert) 시리즈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밴드 고래야 뮤지션
함보영(보컬), 김동균(대금, 소금, 퉁소), 김초롱(퍼커션, 철현금), 경이(퍼커션), 고재현(기타), 나수진(거문고)
크레딧
Bob Boilen(Producer), Josh Rogosin(Audio Mastering Engineer), Maia Stern(Video Producer), Bobby Carter(Associate Producer), Lauren Onkey(Executive Producer), Anya Grundmann(Senior VP, Programm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