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유럽 재단(ASEF)와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EAN)에서 온라인을 통한 공동 창작을 위해 현재 코로나19 상황에, 그리고 커뮤니티들을 단결 시키는데 적용하고자 새롭고 혁신적인 활동을 런칭했다.
ASEF는 KONNECT ASEAN, ASEAN 및 우리나라에서 기금 지원을 받은 문화 프로그램의 지원과 함께 예술 웹사이트(culture360.ASEF.org)를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과 우리나라 국적인 모든 예술 지식 분야에서 유망한 예술가들과 문화 활동가들 사이의 문화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가상 레지던시 시리즈와 온라인 수용력에 대한 제안서를 받고 있다.
활동 사항
각 팀(2인 1팀)은 한달 간 온라인으로 공동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콜라보레이션의 주제는 코로나19 시대의 국제 문화협력과 문화교류이다.
이 광범위한 주제 내에서 각 팀은 한가지, 혹은 그 이상의 예술 지식들에 자유롭게 집중하면 된다.
(예를 들면, 시각, 공연, 음악, 영화, 학제간 연구, 단면적인 부분 등)
각 팀은 그들의 레지던시 주제를 정의하고 제안할 것이다.
각 팀은 홈페이지(culture360.ASEF.org)에 발행될 공동 기사(2,000자 이내)를 작성할 것이다.
각 팀은 공동 작업 과정에 대해 팟캐스트나 비디오 인터뷰에 참여할 것이다.
*비용은 각 참가자에게 500달러씩 지급될 예정이다.
자격 기준
아세안(ASEAN) 회원 국가이거나 대한민국 국적
공연예술계에서 2년에서 5년 경력을 소지한 예술 전문가
영어 능통자(모든 소통과 쓰기는 영어로 진행)
신문 기사 작성에 대한 경험 선호
2인, 혹은 개개인으로 제안서 제출을 희망하며, 동남아시아에 속한 국적 1인과 대한민국 국적 1인이 포함된 2인 팀의 제안서 우대
자격 요건
레지던시에 참여하고 다른 문화예술 전문가와 함께 공동 기사 작성을 위해 일해야 한다.
KONNECT ASEAN 페이스북 그룹 페이지와 culture360 인스타그램에 비디오 클립이나 소셜미디어 포스팅을 업로드해 프로젝트 과정을 매주 업데이트해 제출해야 한다.
공동 기사는 홈페이지 culture360.ASEF.org에 발행될 예정이다.
레지던시 과정을 서류화 하기 위해서 팟캐스트나 비디오 인터뷰에 참여해야 한다.
제안서 제출
제안서는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양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양식 내 필요 서류를 9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ASEAN 대표자 1인과 ASEF 대표자 1인이 패널로 제안서를 평가할 예정이며, 9월 21일 합격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